INCHEON CITY TOUR
사진 클릭 시, 해당 관광명소 누리집으로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
무의도
무의도는 인천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섬으로 과거에는 배를 타야만 갈 수 있었으나, 2019년 무의대교가 개통되면서 차량 접근이 가능해졌습니다. 무의도의 가장 높은 산은 호룡곡산으로 수많은 기암괴석이 절경을 이루고 있으며, 주변에는 실미도, 소무의도 등의 섬이 있는데 연륙교가 연결되어 있어(광명항선착장에서 소무의도)도보로 10분~15분이면 소무의도에 갈 수도 있습니다.
하나개해수욕장
무의도에서 가장 유명한 하나개해수욕장은 해상에 전망대 및 데크길을 설치한 바다위 교량형태의 해상탐방길이 유명합니다. 만조시 바다와 호룡곡산의 절벽이 만나며 부서지는 파도를 감상할 수 있으며, 간조시에는 기암괴석을 찾아보는 재미와 바닷내음은 삶에 지친 여러분께 신선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또한 다양한 레져시설을 즐길 수 있는 짚라인, 4륜바이크, 갯벌체험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광명항
광명항은 소무의도를 바라보는 곳에 있는 무의도의 작은항구입니다. 예전에는 소무의도로 건너가는 포구였으나, 지금은 인도교가 생기면서 관광객들이 찾아드는 버스 종착점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무의도의 인기등반코스인 호룡곡산으로 넘어가는 길목이기도 하여서 근처에 펜션, 횟집 등이 생겨나며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소무의도
소무의도의 다른 이름은 ‘떼무리’입니다.
인도교와 연결되는 서쪽마을 선착장 이름도 떼무리선착장으로 불립니다. 해안선 길이가 2.5km인 아담한 섬의 역사는 300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박씨 가족이 세 딸과 함께 들어와 섬을 개척했고, 유씨 청년을 데릴사위로 삼으면서 유씨 집성촌이 형성됐다고 합니다.
인근에서는 새우 등이 많이 잡혔고, 한때는 안강망 어선이 40여 척이나 될 정도로 부유했던 섬입니다. 소무의도는 인천상륙작전 당시 군 병참기지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