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Incheon City Tour 인천시티투어

전체메뉴

닫기

INCHEON CITY TOUR

테마노선

CMS 등록 필요

  1. 인천관광공사
  2. CMS 미등록
  3. CMS 미등록

사진 클릭 시, 해당 관광명소 누리집으로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

전등사

전등사

단군왕검의 세 아들이 쌓았다는 전설을 간직한 삼랑성내에 아늑히 자리 잡고 있는 전등사는 고구려 소수림왕 11년(381)에 아도화상이 처음 창건하고 진종사(眞宗寺)라 이름 지었습니다. 그후 고려 충렬왕비 정화궁주가 이 절에 귀한 옥등을 시주했다해서 전할전, 등불등자(傳燈寺)를 써서 전등사로 개명한 사찰입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고려궁지(외규장각)

강화원도심

강화의 역사, 산업, 종교를 한 눈에 만날 수 있는 강화 원도심 도보 여행는 강화 역사만이 아닌 대한민국 근대사와 연결돼 있기에 더욱 의미 있는 곳입니다.
강화 과거 전성기를 느낄 수 있는 심도직물(터), 한옥으로 지어진 가장 오래된 교회인 대한성공회 강화성당, 강화에서 일어난 대규모 만세운동을 기념한 강화 3.1 독립만세 기념비, 한국 천주교의 노동 문제를 적극적으로 개입한 첫 사건을 기념한 노동사목 표지석, 고려시대부터 강화읍의 한켠을 지키고 있는 700년 은행나무, 강화 직물 이야기를 소개한 이화견직 담장길,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근대식 방직 공장이었던 조양방직, 강화의 독립운동의 현장인 강화중앙교회, 합일초등학교 독립운동길, 강화의 전통이었던 직조산업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소창체험관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강화풍물시장

강화버스터미널에서 몇 걸음 걸어가다 보면, 풍물시장 건물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풍물시장은 강화민속장 명소화사업으로 현대화되어 2007년 신축되었습니다. 시장 1층에는 풍물장, 회센터가 있어 가격 흥정하는 재미와 싱싱한 회를 즐길 수 있고, 2층에는 풍물장과 식당이 있어 강화 여행길에 배고픔을 잊게 해 줄 맛난 먹거리와 볼거리가 있습니다.

검암역

검암역(기점/종점)